그 맛

'생활의 달인' 창원 명서밀면 솔직한 후기<창원 맛집/명서시장>

날개야 돋아랏 2015. 9. 6. 12:20

창원에 들린겸 지인들과 점심메뉴를 고르다가

마침 생각난 밀면집


얼마전 '생활의 달인'에 이곳 사장님이 출연하셨죠

창원 명서밀면집인데요.


20년 경력의 달인은 최소1년 이상 숙성시킨다고 해서 감칠맛나는 육수맛을 보기위해

부산에서도 손님들이 찾아간다고 합니다


장인이 육수를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만 72시간.

대나무를 잘라 만든 통과 콩을 3시간 가량 끓인 뒤 육수에 섞는다는

달인만의 레시피가 있다는 맛집이라고 검색이 되는데요.

와우~~~


그래서 그 먼 곳까지 밀면 마니아인 지인들을 태우고 달려봤습니다.

빤따스틱한 밀면을 상상하며 ㅎㅎㅎ



창원 의창구 명서동 명서시장 골목안에 있는 명서밀면



평상에서 드시는 분도 계시구요

제가 찍은 곳뒤편으로 줄을 선답니다.



이른 점심이라 그런지 줄은 길지 않았고 10분 정도 기다린후 자리를 잡았더랬죠

평상시엔 50분기다리는 사람도 있다더군요~와우



메뉴는 

물밀면 5,000원

비빔밀면 6,000원

곱빼기 1,000원 추가

겨울메뉴로 칼국수 6,000원 

이렇게가 다입니다.


맛집일수록 메뉴가 적다죠~

음~기대를 안고서 주문한 밀면들이 나와줍니다. ㅇㅎㅎㅎㅎㅎ



비주얼은 여느 밀면과 다르지 않습니다.

 한 젓가락 말아서

맛을 보니



달인이 정성들인 육수의 맛이납니다.

면발도 쫄깃하구요



비빔밀면입니다.

음~~ 비빔도 괜찮네요


으음~그런데

기대를 너무 한 탓인지 

제가 느끼기엔 육수맛이 그리 깊게 느껴지지 않고 밍밍한 느낌이었던듯

몸에 좋은건 싱겁다는 말처럼 몸에 좋은걸 넣으셔서 그런가

나는 msg중독자인가...쩝


모시고 갔던 밀면 마니아 지인들도 같은 느낌받아 실망하신 듯 ㅎㅎㅎ

그런데 검색해보면 세계최고라는 기사도 있어요 

아마도 이곳 사장님의 육수를 내는 노력이 맛에 가산점이 많이 간거같아요^^

그렇다고 맛이 없는건 아니니 오해마시구요^^



부산밀면도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론 

향과 깊은맛은 진주밀면이 가장 맛있었던거 같네요.

개인적인 입맛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뭐라고 하심 어쩔수 없어요ㅜ

담에 진주밀면을 포스팅해야겠다는 급 결심이 ㅎㅎㅎ

그래도 명서 밀면~ 맛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