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안상홍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양성의 존재이유<어머니 하나님>

날개야 돋아랏 2016. 5. 20. 16:50


양성(兩性)은 왜 존재할까?

<안상홍/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 만나는 어머니 하나님>




"남성과 여성이 존재하는 이유는 뭘까?"

평생 동안 이 사실에 대해 의문을 품어본 사람이 몇이나 될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양성의 존재를 당연시 여겨왔을 것이다.그런데 일반인에게는 당연한 이사실이,수십년째 생물학계 연구문제 중 '여왕'으로 꼽히고 있다.

이화여대 자연과학부 최재천 교수가 저술한 '다윈 2.0'을 통해 양성생식은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라고 단언한다.

종족보존을 위해서는 양성 생식보다 암컷만으로 개체 증식을 하는 단성생식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최재천 교수는 "단성 생식에는 필요치 않는 엄청난 비용을 양성생식은 반드시 감수해야 한다."고 말한다.

심지어 짝짓기를 위해 목숨을 거는 동물들도 있다. 화려하고 거대한 날게의 주인공 공작새 수컷이 한 예다.



사진출처 flickr



공작새 수컷은 암컷의 관심을 끌기 위해 포식동물의 눈에 띌 것을 알면서도 화려한 날개를 펼쳐보인다.

목숨을 건 구애과정인 셈이다.



양성생식은 당연하다고 말하기에는 힘든 수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인간을 비롯해 대부분의 생물은 양성생식을 통해 생명을 이어가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수많은 학자들이 수많은 이론을 내놓고 있다. 물론 이는 '그럴것이다.'하는 가설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확실한 답을 알수는 없을까?

필자는 만물의 이치를 세우신 하나님을 통해 그 답을 찾아야 한다고 본다.

만물을 창조하신 분보다 그 답을 확실하게 알 분이 어디 있겠는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자.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하나님)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지니라 (로마서 1:20)




하나님께서는 만물을 보면 당신의 신성을 알 수 있다고 하셨다. 따라서 남성과 여성을 통해 생명을 잇는 이 만물의 이치 또한, 하나님의 신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하신 단서인 것이다. 


그렇다면 양성의 존재와 하나님의 신성과는 어떤 관계일까?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창세기 1:26)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는 장면이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가리켜 복수명사인 ‘우리’라고 표현하셨다. 

아버지 하나님 한 분뿐이라면 굳이 복수명사를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왜 그러셨을까?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세기 1:27)


하나님의 형상 안에는 남성적인 형상만 계신 것이 아니었다. 분명히 여성적인 형상도 계신다. 그래서 복수명사인 ‘우리’라고 한 것이다. 

수세기 동안 사람들은 하나님이 남성적 형상의 아버지 하나님만 계시는 줄 알았다. 하지만 성경은 여성적인 형상의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도 계신다고 증거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형상을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하셨다. 남성과 여성의 존재 그리고 그들을 통해서 생명을 잇도록 한 이치. 모든 것이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었을 때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을 우리에게 보이신 것이다.


-패스티브 닷컴내용중- 


결국 지구안에 모든 생명체가 양성의 존재로 살아가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에도 양성이 있음을 알려주신것!
오랜 세월을 아버지 하나님만을 불렀다면 그동안 불러드리지 못한 어머니 하나님을 불러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