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맛

대구 윤옥연 할매떡볶이/수요미식회 떡볶이/대구 맛집/떡볶이 맛집/신천 할매 떡볶이

날개야 돋아랏 2015. 4. 7. 23:21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떡볶이가 수요미식회에 방송되었는데요. 

요리

그중 제가 좋아하는 대구 윤옥연 할매 떡볶이가 수요미식회에 나왔네요.

처음 먹을때 이거 뭐야?! 뭔맛이야?! 했는데 

3번 먹으면 이미 중독되는 일명 마약 떡볶이입니다.







우리나라 3대 떡볶이 할머니중 한분으로 전국에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는 대구 대표 맛집이라 할수 있습니다.

슈퍼맨




맨 앞쪽 할머니가 윤옥연 할머니네요~


 


후추를 많이 넣는게 특징인데 

아~~~주 맵진 않은데 뭔가 계속 땡기는 

??

표현하기 어려운 그 고유의 맛이 있습니다.




전현무도 대구에서 아나운서 시절 

대구 윤옥연 할매 떡볶이를 일주일에 두번씩 시켜먹었다죠.

평화

저도 가끔 먹고픈 생각이 들때마다 

정말 마약을 넣는건 아닌지 의심스럽기도 합니다.




본점인데 곳곳에 떡볶이를 사가려는 사람들도 바글바글합니다.

떡,만두,어묵 각각 천원이라 주문할때 천천천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저렴하지요.ㅎㅎ

하트3



제주도에서도 포장택배로 받는답니다.

사람들이 가게에 줄을 너무 섰기에

저도 포장을 해서 집에서 튀겨 먹기로 했지요.

포장은 떡 1만 ,어묵 오천 ,만두 오천이 기본입니다.


소풍


이렇게 비닐에 담아주는데 빨간 봉지가 양념장입니다.

조리과정은 완전 간단 

담아준 육수에 양념풀고 떡 투하 끝~!



우리집은 다들 이 떡볶이에 중독자들이라 양념을 국자로 떠 넣었더니 아주 시뻘게 졌네요.

매운걸 못드시는 분 따라하지 마세요~

(비주얼에 비해 그리 많이 맵지도 않음)



쌕쌕이와 함께 맛나게 먹었습니다.

처음 먹을때 이상하게 느껴지지만 세번 먹음 중독됩니다.


도와줘


호불호가 분명하고 매니아층이 두터운 윤옥연 할매 떡볶이~!

 이 집 떡볶이 중독자로서 저는 정말 정말 맛나요.

대구 가심 맛보세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