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맛

[경남 맛집/창원*마산맛집/마산 어시장]오동동 아구찜/마산 어시장/양념게장

날개야 돋아랏 2015. 3. 9. 18:35

[경남 마산 맛집/마산 어시장/마산 오동동 아구찜/양념게장]



주말 가족들과 마산을 다녀왔습니다.


일정을 마친 후 허기진 


배를 쥐고 찾아간 그곳 마산 아구찜거리


두둥


즐거워






다들 배에 든게 없어 예민해진 터라


 다행히 입구에 자리잡은 맛집이 있어 바로


 go go


고고





3대째 성업중인 "오동동 아구 할매집"


건너편에 별관도 있어요.







생아구찜과 건아구찜 두개를 주문했습니다.

입이 많으므로...


건아구찜은 쥐포 뜯는 느낌이 나는데 영양은 생아구찜보다 더 있답니다.

식감은 갠적으로 생아구찜이 나은것 같아요.






먹는게 바빠 사진은 

한컷이 끝

ㅎㅎ


식전에 동치미 국물이 나오는데 시원해서 그것만 세그릇을 들이켰죠.


맛집될만한 곳인데  손님들이 넘 많아서인지


검색했을때 나온 사진보다 꼼꼼하지 못한거 같아요.


그래도 맛은 좋았습니다.




축하2



배 불린뒤 찾은 

그 다음 행선지 

마산 어시장

아구찜 골목과 가까워 걸어서 5분도 안된거 같아요.



마산어시장은 

200여개의 횟집과 수족관이 있고

고급어종에서 부터 서민 밥상의 주인공인 고등어,명태까지 무공해 청정해역인 

남해안에서 갓 잡은 모든 선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CNN선정 경남 Best9 관광지에 선정~!!


마산 어시장 축제로 싱싱함과 활력을 그대로 맛 보고 느낄 수 있는 

볼거리와 참여의 공간을 제공한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안내도가 있습니다.







각종 건어물류 가게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네요.






일요일이라 문 닫은 곳도 많았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니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대하 32마리 마넌이네요.

오호~




싱싱한 바지락과 꽃게 새우들이 

맛나보이네요.






윽   꼼장어인지 뱀장어인지 팔딱대고 있어요.

메롱





맛난 젓갈을 파는 가게에 가족들의 눈길이 멈췄네요






지나칠수 없는 비쥬얼~


하트3


다리가 떨어지질 않아..





양념게장을 한 바구니 사왔지요~

ㅎㅎ

넘 맛나요


꺅



[경남 마산 맛집은 어디에/마산 어시장/오동동 아구찜 골목/마산 합포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