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믿음

하나님의교회에서 말하는 가족이란<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날개야 돋아랏 2016. 8. 19. 18:03


하나님의교회에서 말하는 가족이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가정이 화목하면 만사가 잘 풀리죠.


가족과의 인연은 생애 전반에 걸쳐 있기 때문인데요.


고단한 삶의 안식처가 되어야 할 가정이 날마다 다투고 미워하는,불행한 분위기라면 과연 그 삶이 어떠할까요.


너무 삭막하고 힘들겠지요.


그래서 가족간에 서로 아껴주고 이해하며 화목했을 때라야 비로소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에너지를 발산할수 있습니다.^^





가족 중 누구 한 사람이라도 슬퍼하거나 노여워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나머지 가족들도 슬프고 우울해질 수밖에 없지요


가족 중 한 사람이 큰소리로 웃고 있거나 기뻐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자연히 미소가 지어지게 됩니다.


슬픔,기쁨 등 살과 피를 나눈 내 가족의 감정은 고스란히 전염되는 법~!


한솥밥을 먹으며 동고동락하는 가족이야말로 세상 누구보다도 아끼고 소중히 여겨야 할 존재임은 틀림없습니다.



“가정은 아버지의 왕국이며 어머니의 세계요 자녀들의 천국이다.”


하나님의교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님의 설교에서 인용한 말인데요.

김주철 목사님은 가족 간의 사랑을 강조한 이 설교에서 어느 부부의 이야기를 들려주셨는데요.



“어느 가장이 아침에 아내와 심한 말다툼을 하고 집 밖으로 나갔다고 합니다. 

분을 삭이지 못하고 큰길까지 걸어 내려가던 그는 때마침 불어오는 상쾌한 아침 바람, 

구름 사이를 뚫고 비추는 햇빛, 반투명의 연초록 나뭇잎들을 보고 느끼며 

그 순간, 마치 낙원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때 그는 그 자신이 범한 죄를 생각하면 그를 죽음까지 몰고 갈 수 있는 권한을 가지신 하나님께서 오히려 하늘의 창문을 여시고 무한한 은혜와 기쁨을 베풀어주시고 계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신은 사소한 이유로 미워하고 분노하고 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가 아내에게 노할 이유보다 천 배 이상 그에게 노하실 이유를 갖고 계셨습니다. 

생각이 이에 미치자 그는 즉시 돌아가 아내와 화해했다고 합니다.”



설교의 주제는 미움을 버리고 서로 사랑하자는 것! 




특히, 가족은 다른 누구보다도 더 사랑하고 이해하고 배려해야 할 대상입니다.


가정은 사랑스러운 가족들이 함께하는 안식처요 낙원이죠.


 진실한 사랑과 평화가 넘치는 곳이어야 합니다.


 그런 가정을 꾸리기 위해서는 가족 간에 신뢰가 바탕이 된 예의를 갖추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가족 간의 사랑과 화목은 성경의 가르침이자, 하나님의교회가 신앙하는 어머니 하나님의 가르침인데요.


 그리고, 사랑이신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의 보편적 심성이라 할수 있습니다.


오늘 가족을 따뜻하게 불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