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당신이 늘 피곤한 이유7가지<만성피로>

날개야 돋아랏 2016. 3. 7. 18:20



봄비가 오고 슬슬 봄이 오려나 봅니다.~^^

곧 춘곤증도 찾아오겠지요~

잠을 못자고 뒤척일때도 피곤함을 느끼지만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늘 피곤한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오호~






7가지 원인을 살펴보면 


1.당분을 너무 많이 섭취해서...ㅠ


미국 뉴욕 마운트시나이 의대 니콜 아베나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당분의 중독성은 코카인 이상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탕 섭취는 1시간 반 정도까지 높은 에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지만, 이후에는 피로를 쉽게 느끼게 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또 더 많은 당분을 섭취하고 싶다는 착각이 들게도 하므로 과잉 섭취는 몸에 독이 된다. 혹시 점심 이후 간식으로 단것을 너무 많이 먹고 있지 않은가?



2. 몸에 수분이 부족해서…


저녁에 물 대신 맥주를 마시는 사무직이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로저 헨더슨 박사는 데일리메일에 “내 환자 대부분은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하지 않았고 모두 목마름이 느껴질 때까지 수분 부족을 알아차리지 못했다”면서 “그렇지만 수분 부족 증상은 피로와 피곤, 두통과 집중력 저하 등으로 더 일찍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3.몸에 철분이 부족해서...


철분은 온몸에 산소를 전달하는 적혈수의 구성 성분이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하면 피곤함을 느끼기 쉽다. 자신의 식단을 확인하고 부족한 철분을 보충하라.



4.우울감이 생겨서...


피로는 우울증의 징후로도 나타난다. 좋아하는 것에 관한 관심이 줄었거나 행동력이 떨어지면 우울감이 원인일 수 있다.무엇을 해도 피로가 느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다.



5.정기적으로 운동하지 않아서...


하루 근무만으로 이미 녹초가 돼 그 후 운동은 무리라고 생각한ㄴ 것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하지만,실제로 정기적으로 운동하면 몸이 건강해져 몸이 녹초가 되는 것을 막고 몸의 에너지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미국 조지아대 연구로 밝혀졌다.


6.몸이 완전히 녹초가 돼서...


당신이 아무리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라도 한계는 찾아오기 마련이다.적어도 매일 1시간 정도는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의외로 쉽게 피로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7.방이 어질러져 있어서...


집에 돌아왔을 때 거실과 방의 모습을 상상해봐라. 설거지가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싱크대,옷이 너저분하게 있어 발 디딜 틈이 없는 방,분명 한숨이 나올것이다. 그때 느끼는 것은 극심한 피로감이다. 미국 프린스턴대가 시행한 한 연구에 따르면,어수선한 책상을 보게 되면 정보 처리에 부하가 늘어나 정신적 피로로 이어질 수 있다. 봄이 다가왔으니 슬슬 대청소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사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3&sid2=245&oid=081&aid=0002694620




방이 어질러져 있어서라는 이유가 넘 재밋는데 정말 공감가는 원인중 하나인거 같아요

집에 왔는데 어질러져 있음 뭔가 답답하잖아요^^

저는 수면도 부족하지만 수분부족과 운동부족이 가장 큰 듯...

감기에 걸려서 인지 입안이 자주 마르고 갈증을 느끼지만 실제 현대인의 대부분이 수분부족 증상을 가지고 있다는군요 ㅠ

물을 너무 안마셔서 피로감을 느낀다는 겁니다. 의식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다시 가져야겠어요~!!!!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 각자 원인을 찾아 피로감을 날려볼까요~ㅎㅎㅎ



날개야의 관련글 춘곤증 극복방법~!↓

2015/04/15 - [일상]  춘곤증 극복방법/봄철 피로 증후군 해결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295,036
Today
6
Yesterday
14
링크
«   2021/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